오늘의말씀-청소년

HOME > 매일성경 > 오늘의말씀-청소년

  • 아직 때가 오지 않았다

    찬송 : 찬송가 357장 (새찬송가 322장)

  • 2022-01-23   [요한복음(John) 7:1 - 7:13]


    개역한글 듣기 NIV 영어성경 듣기

  • 1 이 일이 있은 후, 예수님께서는 갈릴리 지방을 다니셨습니다. 유대인들이 예수님을 죽이려고 했기 때문에 유대에서 다니기를 원하지 않으셨던 것입니다.
    2 유대인들의 명절인 초막절이 가까웠습니다.
    3 그래서 예수님의 동생들은 예수님께 “형님의 제자들도 형님이 행하는 일들을 볼 수 있도록, 이 곳을 떠나 유대로 가십시오.
    4 누구나 자기가 하는 일이 은밀하게 행해지지 않고 사람들에게 알려지기를 바라는 법입니다. 형님이 이런 일들을 행하고 계시다면, 자신을 온 세상에 알리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5 예수님의 동생들이 이렇게 말한 것은 그들도 예수님을 믿지 않았기 때문이었습니다.
    6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그들에게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내 때는 아직 오지 않았다. 하지만 너희 때는 항상 준비되어 있다.
    7 세상이 너희는 미워할 수 없겠지만, 나는 미워하고 있다. 이는 내가 세상에 대하여, 또 세상이 행하는 일들에 대하여 악하다고 증언하기 때문이다.
    8 너희는 명절을 지키러 올라가거라. 나는 이번 명절에는 올라가지 않겠다. 내 때가 아직 이르지 않았다.”
    9 예수님께서는 이 말씀을 하시고, 그냥 갈릴리에 머물러 계셨습니다.
    10 그러나 예수님의 동생들이 명절을 지키러 올라간 후, 예수님께서는 사람들의 눈에 띄지 않게 은밀히 올라가셨습니다.
    11 그래서 유대인들은 명절에 예수님을 찾으며, “그분이 어디 계시냐?”고 물었습니다.
    12 사람들 사이에서는 예수님에 대한 여러 말이 오고 갔습니다. “그는 좋은 사람이다”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아니다. 오히려 그는 군중들을 속이고 있다”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13 그러나 사람들은 유대인들을 두려워했기 때문에, 아무도 예수님에 대하여 드러내 놓고 말하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2022-01-23   친동생들조차 예수님을 못 믿고, 예루살렘으로 가서 스스로 하나님의 아들인 것을 증명하라고 합니다. 예수님은 알맞은 때가 오기까지 기다렸다가 은밀히 예루살렘으로 가십니다.

  • 해설 텍스트 보기
  • 해설 동영상 보기
이해하기(Understanding)
지난 명절 때 이적을 행하신 후로 유대 지도자들은 예수님을 죽이려고 마음먹습니다(요 5:18). 예수님은 그들을 피해 이스라엘 북쪽 갈릴리 지방을 중심으로 사역을 하십니다. 유대 3대 명절 중 하나인 초막절은 과거 출애굽 이후 광야에서 텐트 생활을 하던 때를 기념하는 큰 축제로 국내외에서 많은 사람이 예루살렘에 모입니다. 예수님의 동생들은 ‘그의 형’에게 이번 기회에 갈릴리 촌구석이 아닌 더 큰 무대와 대중 앞에서 ‘메시아’임을 증명해 보라고 합니다. 이스라엘 최대 명절이 정치적 지도력을 발휘할 최적의 시기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사람의 때가 아닌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십니다(1-9절).
예수님은 사람들의 눈에 띄지 않게 조용히 예루살렘으로 향하십니다. 예루살렘에 모인 사람들은 유대 지도자를 의식해 예수님을 조심스럽게 평가합니다. 한쪽은 예수님을 지지하지만, 다른 한쪽은 사람들을 미혹하는 사기꾼이라 혹평합니다(10-13절).



적용하기(Applying)
① 온 가족이 함께 기도합니다.
② ‘주의 이름 높이며’를 찬양합니다.
③ ‘요한복음 7:1-13’을 함께 읽습니다.
④ 함께 말씀을 나눕니다.
예수님이 유대에서 다니시지 않고 갈릴리에서 다니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1절)

세상이 예수님을 미워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7절)

⑤ 가족이 기도해야 할 일과 한 주간의 일들을 적고 함께 기도합니다.